Loading...
2018. 5. 17. 20:39

Annotation의 종류를 알아보자

@Component패키지: org.springframework.stereotype버전: spring 2.5설정 위치: 클래스 선언부 앞 태그를 설정파일에 추가하면 해당 어노테이션이 적용된 클래스를 빈으로 등록하게 된다. 범위는 디폴트로 singleton이며 @Scope를 사용하여 지정할 수 있다.사용하려면 XML 설정파일에 을 정의하고 적용할 기본 패키지를 base-package 속성으로 등록한다.context:annotation-config 태그는 어노테이션과 관련해서 다음의 BeanPostProcessor를 함께 등록 한다.@Required(RequiedAnnotationBeanPostProcessor)@Autowired(AutowiredAnnotationBeanPostProcessor)@Resour..

2018. 5. 17. 20:19

AOP에 대하여 파헤치기!!

AOP 개념AOP란 관점 지향 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으로 공통 기능을 핵심 기능과 분리해 놓고, 공통 기능 중에서 핵심 기능에 적용하고자 하는 부분에 적용하는 것이다.밑의 예제를 통해 보도록 하자.그림과 같이 물을받는 행위와 눈으로 판단하는 행위는 핵심기능이 바뀌어도 똑같이 적용이 된다.이러한 부분은 쌀을 씻고가 아닌 팥이나 보리라고 하여도 물을 받는다는 행위는 유효하다.이렇듯 밑에 파란부분의 기능이 달라져도 유효하게 작용 하는것을 공통 기능이리고 하며, 기능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을 핵심 기능이라고 한다. AOP 기본 용어 - Aspect : 공통 기능 - Advice : Aspect의 기능 자체 - Jointpoint : Advice를 적용해야 되는 부분 (스프링에서는 메소드만 해당) - Pointcu..

2018. 5. 8. 21:42

[web]Eclipse를 통한 웹 크롤링

웹 크롤링이란? 웹 크롤링이란 웹 스크래핑 중 기술의 하나이다. 웹 스크래핑이란 웹 사이트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모든 작업을 뜻하게 된다.그 중에서도 웹크롤링은 여러 인터넷 싸이트의 페이지 (문서, HTML 등)를 데이터를 수집 및 분류 하는 것을 뜻한다. 웹 크롤링 하는 방법 1.먼저 크롤링을 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를 들어간다. 2.사이트에서 F12를 누르면 개발자 페이지가 나오는것을 확인할수있다. 3.개발자 페이지에서 source부분에 가서 TOP부분에 가면 모든 코드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4.모든 코드를 복사 한 후 eclipse로 와서 미리 만들어준 jsp파일에 복사를 하고 붙여넣는다. 5.그리고 개발자 페이지에서 css파일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고 save as를 눌러 복사 한..